자료실
학생용 클라우드 메일 (O365, Gmail) 사용 방법
- 등록일 : 2023-10-30
- 조회 : 1004
1. 개요
- 기존 학생용 웹메일 서비스를 클라우드 메일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학생 메일서비스를 보다
편리한 사용, 저장공간 확대, 보안강화를 통한 안정적 운영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선하고자 합니다.
2. 개선사항
- 클라우드 메일 시스템 도입을 통한 개인 메일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 기존 아이디@tu.ac.kr => 아이디@o365.tu.ac.kr
=> 아이디@g.tu.ac.kr 로 전환
3. 기능 및 특징
기능 및 특징 | 기존 웹메일 |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 | |
Microsoft 메일 (Outlook) | Google메일 (Gmail) | ||
웹표준준수 브라우저 호환성 | 행정용 전환으로 2022.08.31. 이후 사용이 불가 | 지원 | 지원 |
메일 저장 용량 | 무제한 | 무제한 | |
SMTP, POP3, IMAP 연동 | 지원 | 지원 | |
모바일앱 | 제공 | ||
부가서비스 | Microsoft O365 서비스 (MS Office, One Drive, Outlook 등) | Google 서비스 (Gmail, 구글 드라이브, 문서 등) | |
도메인명 | @o365.tu.ac.kr | @g.tu.ac.kr | |
계정 삭제 기준 | 12개월 이상 장기간 미사용 시 |
※ 클라우드 메일 시스템은 바로 사용이 가능
4. 클라우드 메일 시스템 계정신청 주소
- 계정신청 주소 : http://ucm.tu.ac.kr/
- 매뉴얼 다운로드 : https://idisk.tu.ac.kr:5991/api.link/3d_baLMPHKbCQOIJ.pdf
5. 안내사항
- 기존 메일시스템은 주소를 이전하여 일정 기간동안만 사용이 가능
가. 접속주소 : https://mailold.tu.ac.kr (기존 메일계정/메일시스템 비밀번호로 로그인)
나. 접속가능 기간 : ~ 2022.8.31.까지
다. 접속가능 기간 이후 송수신은 불가하며, 열람만 가능
6. 문의처
- 정보전산원 정보인프라팀 IT헬프데스크 051-629-0118, 051-629-3213
정 보 전 산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