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NEWS
-
- 작성자황인보
- 작성일21.04.07
- 조회수11443
-
동명대 광고PR학과 GS SHOP 콘텐츠리더 장학생 또 선정 이번엔 제6기 …3년연속, 총7명 “창의적 콘텐츠역량 입증” 동명대 광고PR학과(학과장 이정기) 3학년 변지원양과 2학년 김하나양이 제6기 <GS SHOP 콘텐츠리더> 장학생에 선발됐다. <GS SHOP 콘텐츠리더>는 한국언론학회가 GS홈쇼핑의 후원으로 영상 분야에서 재능을 가진 대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함으로써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 장학 프로그램이다. 한국언론학회 홈페이지에 4월 2일 공개된 GS SHOP 콘텐츠리더 장학생 명단을 살펴보면, 전국 각 대학 영상 관련 학과(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광고홍보학과 등)에서 20명의 장학생이 선발됐다. 이 가운데 동명대 광고PR학과는 2명의 장학생을 배출했다. 동명대 광고PR학과는 2019년 제3기 장학생으로 김남경(4학년) 학생을, 2020년 제4기 장학생으로 송유림(졸업), 이상미(3학년) 학생을, 제5기 장학생으로 양유정(졸업), 권보경(3학년) 학생을 배출한 바 있다. 동명대 광고PR학과는 3년 연속, 총 7명의 GS SHOP 콘텐츠 리더를 배출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콘텐츠 교육(미디어, 광고, 영상 콘텐츠) 명문학과로의 위상을 다시 한번 대내외에 과시했다 . 광고PR학과 학과장 이정기 교수는 “변지원 양은 영상제작 동아리 탁에서 활동하며 교내외 공모전에서 다수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고, 김하나 양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의 공동수업에서 탁월한 공익광고 제작 능력을 보여줬다”며, “변지원, 김하나 양의 훌륭한 성과가 후배들에게 큰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언론학회에 의하면, GS SHOP 콘텐츠 리더 장학생은 지원 학생들의 자기소개서, 학업성적, 영상분야활동성과(수상실적) 등을 고려하여 선발된다. 동명대 광고PR학과는 광고홍보학과에서 학과명을 변경하고, 지역의 공공기관, 기업과 함께 지역 사회에 산적한 각종 문제를 해결하는 리빙랩(Living Lab) 교육,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PR 인재 양성을 위한 PBL(Problem Based Learning) 교육, 유튜브, 팟캐스트 등 1인 미디어에 기반한 PR 기획‧영상 제작‧편집 교육 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작성자박민경
- 작성일21.04.02
- 조회수5956
-
- 작성자황인보
- 작성일21.04.01
- 조회수9060
-
- 작성자황인보
- 작성일21.04.01
- 조회수10683
-
- 작성자황인보
- 작성일21.03.31
- 조회수5985
-
- 작성자황인보
- 작성일21.03.30
- 조회수6587
-
- 작성자황인보
- 작성일21.03.30
- 조회수5276
-
- 작성자황인보
- 작성일21.03.30
- 조회수5141
-
- 작성자황인보
- 작성일21.03.30
- 조회수4916
-
- 작성자김성근
- 작성일21.03.26
- 조회수6129
-
- 작성자황인보
- 작성일21.03.26
- 조회수6238
-
- 작성자황인보
- 작성일21.03.25
- 조회수6339